강살리기추진지원사업
작성자 : 관리자
제목 : 비점오염원 제거를 위한 김제 두월천 정화활동 참여

최장기간 장마는 끝났지만 우리에게 여러 피해를 안겨줬는데요. 우리 주변의 강, 하천, 도랑 등도 예외는 아니었습니다.
요즘 각 하천을 다니다보면 빗물에 쓸려 내려온 각종 쓰레기와 폐기물 등으로 하천 주변이 오염된 모습을 많이 볼 수 있는데요.
그 동안 어디 숨어있다가 쓸려온 것인지도 모를만큼 많은 양의 비점오염원으로 인해 하천 오염이 우려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강살리기 김제시네트워크와 함께 김제 두월천 정화활동을 통해 조금이나마 방치되어 있는 오염원들을 제거하는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짧은 시간안에 많은 양의 쓰레기들이 수거 되었는데 아쉬운 점은 대부분의 쓰레기가 그렇듯 무단 투기 되거나 어디선가 쓸려온 것들이라 재활용이 어려운 것들이 대부분이었다는 점이었습니다. 이물질이 많이 붙어 있어 종량제 봉투에 넣을 수밖에 없는 현실이 매우 안타까웠습니다. 
우리가 생활 속에서 철저한 쓰레기 분리수거와 배출이 중요한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겠죠?
더불어 수질 개선에 도움이 된다는 황토, EM발효액 등을 섞어 공처럼 만들어 2주 정도 숙성 시킨 흙공 던지기도 같이하면서 정화활동을 마무리하였습니다!

<김제 두월천 정화활동>
- 일시 : 2020년 8월 22일(토) 10시 30분 ~ 12시 30분
- 장소 : 김제 두월천 일대
- 참여이누언 : 30명(강살리기김제시네트워크, 김제시 그린리더, 일반시민 등)
- 주요 활동내용 : 두월천변 오염원 수거 및 분리, 흙공던지기 

목록 수정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