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 기후변화교육센터
작성자 : 관리자
제목 : 3월 강사단 월례회의

매월 셋째 주 월요일이면 어김없이 지속가능한 지구를 위해 기후변화 강사단 선생님들이 모여 기후변화교육 계획을 나누고 아이디어 회의를 진행합니다.

이번 3월 15일에 진행된 월례회의에서는 굉장한 많은 이야기들을 나누었습니다.

올해 기후변화교육센터에서 교육하는 7가지 주제들과 다양한 체험활동들에 대해 논의하였는데요

 

먼저 에너지 주제 체험활동은 전구키트와 생태건축물 만들기, 먹거리 주제 체험활동은 푸드마일리지 게임과 로컬푸드이용하기,

자원순환 주제 체험활동은 낚시대를 활용한 분리배출 게임과 보드게임, 물 주제 체험활동으로는 방수천을 활용한 활동과 보드게임,

해양환경 주제 체험활동은 보호종과 유해종 퍼즐활동과 보드게임, 미세먼지주제 체험활동은 빙고게임,

마지막으로 우수 환경프로그램인증과 유네스코프로그램인증을 받은 생물다양성 주제 체험활동은 대상별 토론과 멸종위기종 퍼즐활동을 진행하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기후변화 교육자료 업데이트와 생애주기별 맞춤 교육자료 준비를 하고 교구에 대한 보안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기후변화교육센터에서는 국가 환경교육방향에 맞춰 사업을 진행하기 위한 다양한 역량강화와 지역사회에 맞는 기후변화 교육자료가 필요하다는 의견이 있었습니다.

 

실생활에서 탄소중립을 실천해가도록 하는 재미있는 교구와 프로그램을 하나씩 준비해 가는 기후변화교육센터가 되겠습니다!!

 

 

목록 수정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