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지속가능발전협의회
작성자 : 관리자
제목 : 2022 제로플라스틱전북 3차 정기회의

5월 25일과 26일 양일 제로플라스틱전북 3차 정기회의가 있었습니다~


이번 회의 첫번째 안건은 

돌아오는 6월 5일 환경의 날에 동행업체가 함께할 수 있는 공동운동을 제안해드렸습니다. 

그것은 바로 '빨대 없는 날' 입니다~ 

그 동안은 제로플라스틱전북 동행업체가 다양한 행사를 추진했었는데, 함께 행동을 보여줬던 적은 없었던 것 같습니다. 

우리 동행업체는 모두 생분해소재로 만든 빨대를 사용하고는 있지만 그것마저 일회용품인 것은 변함이 없고

2022년 11월 24일부터는 음식점과 카페 내에서는 빨대 등 일회용품을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그것을 미리 겪어보고 우리가 편리를 위해 환경에 얼마나 많은 빚을 지고있는지를 알아보고자 추진한 공동운동입니다.


환경의 날 당일이 일요일이라 기획을 하면서도 고민스러웠지만 우리 제로플라스틱 동행업체 사장님들께서는

환경을 생각하며 긍정적으로 받아들여주셨어요~

매장 내 빨대사용은 안되는 것으로 하고 음료를 포장해가시는 분들에 한해 부득이한 경우 필요하신 분들만 가져가실 수 있도록 회의에서 정했습니다. 

'빨대 없는 날'의 슬로건으로는 '빨대, 이제는 뺄 때'로 사장님들의 투표를 통해 정했습니다~ 박수!!!

빨대 없는 날의 취지가 동행업체 이용객들에게도 충분히 전달되어 좋은 결과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두번째 안건으로는 동행업체 에너지 컨설팅 관련 논의였습니다.

전주시에너지센터에서 제안해주신 에너지 공유 플랫폼 사업에 우리 제로플라스틱전북 동행업체가 참여하는 것인데요

업장을 운영하는 사장님들에게는 계약전력을 줄여서 전기요금을 절약할 수 있게 도움을 받을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참가의향이 있는 동행업체 사장님들께서 담당자에게 직접 참가신청을 하기로 하였습니다.

목록 수정 삭제